IBK 기업은행 행원 본인의 가치관 자기소개서 샘플

작성항목 : 올바르게 사는 길이란 무엇인지 본인의 생각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요.
(본인의 가치관, 사회관, 직장관을 중심으로)

남과 다른 성실함의 기준

너무나 평범하지만 성실하게 사는 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올바르게 사는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실’을 이야기하고 또 누구나 성실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지만, 제가 가진 성실함의 기준은 ‘정말 그 일을 즐거운 마음으로 했는가?’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일이던지 재밌고 즐겁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굳이 누가 보지 않더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어떤 일을 하다보면 어느새 그 일이 즐거움이 되고 결국 좋은 결과를 낳게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단어실력이 부족해 영어성적이 좋지 못했던 저는 중학교 2학년 여름방학 동안에 매일 30개의 단어를 외우기로 아버지와 약속을 했습니다. 처음 며칠 동안은 30개의 단어를 외우는 것이 가능했지만 점점 단어를 외우는 것이 힘들었고 외웠던 단어들 역시 까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매일 형식적으로 단어장을 만들던 저에게 아버지께서는 “성실이란 그 일을 진정으로 즐겁게 하는 것”이라고 엄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로, 30개의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을 공부가 아닌 혼자만의 게임으로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 자체가 즐거워졌고 저는 마침내 방학동안 목표로 했던 900개의 단어를 모두 술술 외울 수 있었습니다. 개학 후 첫 영어시험에서 저는 만점짜리 영어성적표를 아버지께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 덕분에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달게 되었고 저는 어떤 일이던지 즐거운 마음으로 할려고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이런 저의 성실함은 대학까지 이어져,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남이 시키지 않은 일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하다 보니 사장님과 직원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도서관 근로장학생으로 한 달에 80시간 넘게 근무를 하면서도 즐겁게 일하는 저에게 사서 선생님께서는 계속 근로장학생 근무를 권유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일이던지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려고 노력하는 저만의 성실함의 기준 덕분에, 저는 지금까지 많은 분들로부터 어떤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란 좋은 평가를 받곤 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기업은행의 자랑스러운 행원으로서 고객에게 늘 정성을 다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제가 맡은 일을 해나갈 것입니다. 그런 모습이 제가 중학교 때부터 가져온 성실함의 기준일 뿐만 아니라 그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올바르게 살아가는 길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