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분들이 여기 합격 후기 게시판을 본다는 건, 면접 컨설팅을 받아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면접 스터디해도 충분할 거 같은데 비싼 돈주고 받아야되나? 생각할 수도 있고, 이분 별로 안 유명한데 받아야 되나?
이 돈으로 ㄱㅁㅎ이나 ㅇㅎ한테 받고 말지. 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저 역시 유명 유튜버한테 면접 컨설팅 받아본 경험 있지만 도움은 1도 안됐습니다.
최종관문인 면접 앞두고 몇만 원 아껴보자 하다가, 값으로 측정 불가한 기회비용 다 날리지 마시고 박규현 대표님 컨설팅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수도권 지역농협 공채 합격자입니다.
박규현 대표님 덕분에 첫 면접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었고, 지금 이 자리에 올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합격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중고신입으로 이전에도 다른 기업에서 몇 번의 면접을 가봤었습니다.
이번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보고 싶어 박규현 대표님에게 5시간 면접패키지 과정을 신청했습니다.
박 대표님을 알게 된 경로는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유튜브로 알게 됐습니다.
인Xㄷㄷㅈ, 강ㅁㅎ, 이ㅎ 등 많은 유명 유튜버가 있지만 이분들은 솔직히 사기업 출신이라
'공기업'의 면접 과정 메커니즘에 이해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직접 면접 컨설팅 받아봄)
또한 유튜브만 봐도 이분들이 하고 있는 얘기 뻔합니다.
(문제해결 과정을 보여줘라, 인싸이트 어쩌고~, 필살기를 보여줘라~, 디지털 역량을 보여줘라 등등)
물론 제가 합격한 지역농협은 공기업이 아니지만, ncs블라인드채용으로서 공기업 면접과 같은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어느 날 박 대표님의 영상들을 보니 실제 공기업 면접관 출신으로서의 진솔한 얘기에 큰 인상을 받게 됐고,
그 영향으로 면접패키지 과정을 신청하여 최종면접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면접 준비자 90%는 스크립트 짜서 달달달 외우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면접장 가보면 죄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백종원입니다!
제 단점은 꼼꼼함입니다! 꼼꼼해서 일 처리가 늦기 때문에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제 강점 3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
이런 흔해 빠진 모범답안이라 생각하는 것들을 가면 쓴 모습으로 말하고 있으니 변별력이 있을까요?
또한, 최종면접까지 온 지원자 중에 스펙 딸리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런 잘난 척하고 진부한 모습 보이는순간 단언컨대 불합격입니다.
최종면접은 자기 자랑 시간이 아닙니다. 그냥 진솔하고 솔직하게, 지원자의 '생각'을 보여주면 합격합니다.
그리고 가면 쓰지 마세요. 내성적인사람이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이라고 어필하면 베테랑 면접관들이 그거 눈치 못챌거같나요? 그리고 내성적인사람은 면접에서 합격 못한답니까?
제가 내성적이고 무뚝뚝한데 제 단점 다 까놓고 합격했습니다.
그 외 박 대표님의 여러 가지 조언들로 정말 큰 도움이 됐는데, 여기에 다 기록하면 영업방해가 될 수 있으니... 이 정도 하겠습니다
또한 면접 컨설팅 때 녹음파일, 실제 모의 면접한 영상파일까지 제공 해주기 때문에 혼자 연습할 때 아주아주 큰 도움이 됐고 제 단점을 고치는 계기가 됐습니다.
다른 유명 유튜버한테 비싼 돈주고 컨설팅 받을 땐 저것마저 제가 녹음하고 녹화하는 셀프시스템이더군요;;
그리고 면접 스터디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모 아니면 도 라고 생각합니다.
돈 아껴보고자 면접 스터디 많이들 하죠? 고만고만한 지원자끼리 모여서 서로 조언하고 그러는 게...
독이 될 가능성이 높다 생각합니다.
심지어 면접장에서 같이 연습했던 스터디원 답변 가로채는 경우도 있죠.
시간 맞추고, 다른 사람이 시간 펑크내고 하는것도 스트레스라... 저는 그래서 면접 스터디 한 번도 안 해봤고, 첫 직장 때도 혼자 연습했습니다.
공기업 준비하면서, 지역농협 지원해보는 분들이 꽤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 박 대표님에게 컨설팅 받으시며 질문 남겨주시면 지역농협 준비과정에 필요한 것들, 궁금한 점들 전부 도움드리겠습니다!
농준모 이딴 뇌피셜 난발하는 카페 정보 보다, 재직자가 가장 확실하고 정확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박규현 대표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