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한국전력 최종면접 합격했습니다!
박규현 선생님께는 1차 면접, 2차 면접 때 면접상담을 받았고, 이전 직장에 입사할 때도 면접상담을 받았었습니다.
실제로 모의면접을 진행하면서 했기 때문에 제 부족한 부분을 많이 지적해주셨고, 덕분에 각 1시간 가량의,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제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어떤 식으로 고쳐나가야 할지 방향성을 확실히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크게 도움을 받았던 점은 1분 자기소개 내용과 제 약점질문에 대한 대처법이었습니다.
특히 약점질문의 경우, 제가 기존에 타 회사에 다니다가 퇴사를 했기 때문에 약점이 될만한 부분이 많았고, 또 모든 면접관님 질문에 유연히 대답한다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했기 떄문에 많이 도움이 됬었습니다.
박규현 선생님이 약점질문을 받을 경우 알려주신 대처법은, 깨끗이 인정하라 는 것이었습니다. 괜히 변명하다 보면 안좋은 인상만 심어줄 수 있다는 게 선생님 말씀이셨고,
실제로 최종면접에서 제가 알기 어려운 직무관련 전문지식 질문과 또, 경험에 대한 내용 중 '~한 점에서 부족한 거 아니냐'는 면접관님 질문이 있었는데
박규현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대로, 제 부족한 점을 확실히 인정하고 앞으로 노력하고 배워나가겠다는 제 생각을 전달 드려서 위기상황을 무사히 넘길 수 있었습니다.
저 혼자서 준비했다면 이렇게 좋은 결과 얻기는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조언 덕분에 기존에 몰랐던 제 문제점도 알게 되고, 면접관님들께 답변도 잘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박규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