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박규현쌤에게 자소서 첨삭 및 면접컨설팅 도움을 받으며 2020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직으로 입사하게 된 사람입니다. 입사한 이후로 너무 늦게 합격수기를 올려드려 쌤에게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죄송한 마음과 함께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공기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겨수기를 올려드립니다.

■ 스펙
– 사회복지사 1급
– 종합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8년 2개월 근무 (관리자 3년)

■ 준비기간 및 내용
– 6주 (4월 3째주 강의 수강부터~ 5월 말 면접까지)
– 규현쌤 위포트 강의 수강 (자소서 작성방법, 면접 등)
– 규현쌤 자소서 첨삭 및 면접컨설팅 3회

■ 컨설팅 총평
– 저는 복지관에서 근무하다가 아내의 권유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 단기간(6주) 준비하여 합격하였습니다. 보훈전형이여서 필기시험은 안봤지만 서류전형과 면접을 꼼꼼히 준비한 케이스입니다.

첫 번째로 경험 및 경력기술서는 제가 8년 2개월 동안 근무하면서 성과중심으로 요양직업무와 연계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경력기술서 작성시 “요양직 직무기술서”를 바탕으로 직무수행태도 키워드를 분석하여 작성했습니다. 제가 요양직 업무를 이미 하고 있는 직원처럼 말이죠..

두 번째로 자소서는 규현쌤 위포트 강의를 듣고 제가 직접 작성하였고, 2000byte에 맞게 작성했는데도 불구하고 일목요연하게 작성이 되지않아 규현쌤의 첨삭을 받아 매끄럽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자소서의 핵심은 질문을 통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줘야 하는데, 저는 처음에 너무 장황하게 글을 많이 썼던 것 같습니다. 자소서 작성시에도 요양직 업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작성하였고 인재상 키워드를 적절히 넣어가며 경력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첨삭을 받으면서 키워드를 뽑아주시고 정리를 해주셔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 마지막 관문인 면접입니다. 제가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던 부분입니다. 먼저 직장생활하면서 단기간에 면접을 준비하다보니 주말 총 3회 시간을 내서 면접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면접 준비가 막막하여 어떻게 방향을 잡고 준비해야 될지 몰랐지만, 저의 면접태도와 목소리를 음성과 영상으로 모니터링 해주시면서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아 주셨습니다. 토론면접의 경우, 다른 면접자들의 목소리를 귀기울여 경청하고 상황에 따라 토론방법에 대해 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속한 조에서는 빌런이 한분 계셔서 거의 토론이 진행되지는 못했지만, 규현쌤에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너무 튀지않고 무난하게 마무리 했던 것 같습니다.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됐던 부분은 인성면접인데 규현쌤이 실제로 면접관 앞에서 보는 것처럼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건보에 대해 아는 지식이 별로 없어서 자신감이 많이 없었는데, 매주 컨설팅을 받고 평일에도 칼퇴하여 저녁 늦게까지 입이 마르도록 면접내용을 소리내어 외우면서 준비하였습니다. 면접당일 인성면접에서 자기소개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였는데 규현쌤의 지도를 받은 내용으로 자신감있게 자기소개를 하였고, 면접관들이 저를 처음부터 주목해주고 계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자기소개 이후 마음속으로 합격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를 하고나니 다른 질문들과 꼬리질문까지 당황하지 않고 편안하게 대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소감
– 직장을 다니면서 6주 동안 건보 입사를 준비한다는게 쉽지 않았는데, 규현쌤의 컨설팅을 통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준비하여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6주 동안은 거의 고시생처럼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당일 면접관들의 모습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규현쌤의 맞춤형 컨설팅이 아니었다면 단기간 합격은 불가능 했을 것입니다. 규현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리며, 공기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저의 합격수기를 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