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종 마케팅기획 장단점

IT업종 마케팅기획 장단점 자기소개서

카페마케팅이 도대체 뭐야?

저의 가장 큰 장점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2학년 마케팅 수업과제로 ‘카페마케팅’에 대해 3일안에 조사하여 발표해야 했습니다. 우리 조원들은 카페마케팅에 대한 개념조차 갖지 못한 상태였고 이미 블로그와 SNS로 온라인 마케팅의 흐름이 변한 상태라며 모두 포기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고 기존의 카페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종합하여 분석하고 제가 즐겨 찾는 카페들을 모아 기존의 개념과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우리는 “커뮤니티형”, “연계형”,”쇼핑몰형” 같은 새로운 개념으로 카페를분류하고 마케팅 유형을 분석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전공 교수님께서수업 자료로 쓰고 싶다는 호평과 함께 3명의 조원 모두 마케팅 과목에서 A+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저는 어떤 힘든 일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저만의 새로운 길을 찾는 창조적인 마케팅 기획자가 되겠습니다.반면, 저의 단점은 한 번에 완벽한 결과물을 얻으려한다는 것입니다. 한 번의 완벽한 결과물을 얻으려다 보니 저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은 일이 종종 있습니다. 완벽은 한 번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도전 끝에 완성된다는 점을 깨닫은 후로는, 프로젝트 시작 전 기획안을 꼼꼼히 짜고 거듭 보완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