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설계직 도전경험 자기소개서 샘플

You’re such a reliable person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자 저는 2012년 약 8개월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습니다. 수십장의 이력서를 돌린 후에야, 현지 즉석음식점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의 업무는 주문을 받고 즉석음식을 바로 손님 앞에서 만들어 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식업에서 처음 일하는 탓인지 일을 능숙하게 하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동양인이라고는 저 하나뿐인 가게에서 제 몫을 제대로 해내지 못한다는 마음에 잠시 의기소침해있었습니다.

‘처음해보는 일이라서 서툰거니까 괜찮아’라는 말로 동료들이 위로를 해줬지만, 저는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업무에 능숙해 지기 위해 매니저에게 돈은 받지 않을 테니 업무 후 트레이닝을 시켜달라고 했습니다. 업무 후 트레이닝을 하면서, 일을 하는 중에 따로 대화를 할 수 없었던 동료들과 말할 기회를 얻었고, 짧은 영어였지만 최대한 많은 동료들과 소통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인지, 일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는 동양인으로만 비춰졌던 저를, 동료들이 인정해가는 것을 조금씩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는 2주마다 바뀌는 특별 메뉴가 있었습니다. 한국음식을 알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불고기를 메뉴를 제안했고, 캐나다 스타일과 한국맛이 어우러진 코리안 타코 브리도를 통해 손님들에게 한국음식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이 는 가게에서 이달의 직원을 뽑았을 때, 그 첫 주인공으로 제가 선정이 되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오랜 기간동안 체류하지는 않았지만, 저는 매니저에게 ‘You’re such a reliable person’ 라는 말을 들으며 성공적으로 외국 생활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려는 태도는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준다는 것을 배웠고, 이는 두산중공업에서 일하게 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